통계로 알아보는 2022년 박스히어로 총결산

통계로 알아보는 2022년 박스히어로 총결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아 통계로 알아보는 2022년 박스히어로 총결산을 준비했어요. 박스히어로의 고객들은 어떤 특성이 있고, 또 어떤 방식으로 박스히어로를 이용했을까요? 흥미로운 박스히어로 통계 모음,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8만 명의 누적 사용자가 선택한 재고 관리 솔루션

2019년 5월, 세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박스히어로는 올해로 누적 사용자 수 약 18만 명을 달성했어요! 박스히어로의 비즈니스 플랜을 이용하면 최대 3명의 동료를 초대해 재고 관리 솔루션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요. 편리한 멤버 초대 및 협업 기능으로 박스히어로의 누적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약 200% 이상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에요. 재고 관리의 효율을 높이는 박스히어로를 믿고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에 이처럼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답니다.

💡
3명 이상의 멤버를 추가하고 싶으신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1인당 월 $5를 추가 지불하면 원하는 만큼 멤버를 추가할 수 있어요.

고객들이 선택한 박스히어로 팀 모드를 표현하는 원형 그래프.

박스히어로의 고객들은 기본 모드와 위치 모드 중 어떤 팀 모드를 더 선호했을까요? 약 70%의 고객이 선택한 팀 모드는 기본 모드였어요. 기본 모드를 사용하면 어떠한 업종의 사업을 하느냐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재고 관리를 시작할 수 있어요. 기본 모드의 쉽고 간단한 사용법 덕분에 박스히어로의 고객 중에는 재고 관리 경험이 전혀 없는 사용자도 무려 48%를 차지해요. 박스히어로가 복잡한 수식을 알지 못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고 관리 솔루션이기에 가능한 일이에요.

하지만 위치 모드의 기세도 만만치 않아요! 같은 제품을 여러 위치에서 관리할 때 효율적인 위치 모드는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팀 모드예요. 기본 모드에는 없는 이동 기능으로 위치별 재고를 관리할 수 있죠. 만약 지금까지 기본 모드만 사용해보셨다면, 여기에서 위치 모드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몇 가지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
기본 모드에서 위치 모드로 변경하고 싶다면, 따로 팀을 생성할 필요 없이 박스히어로 이메일 주소(support+boxhero@bgpworks.com)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그럼 담당자가 사용 중인 기본 모드를 위치 모드로 변경해드려요!

박스히어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와 산업군은?

박스히어로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재고 관리 솔루션이에요. 박스히어로의 통계 결과,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한국(54.61%)의 뒤를 이어 미국(16.86%), 캐나다(3.04%), 영국(2.34%)에서 박스히어로 비즈니스 플랜을 구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박스히어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 순위.

또 한국(36.64%)과 미국(19.23%) 외에도 인도(5.86%), 인도네시아(4.59%), 말레이시아(4.31%)의 고객들이 최근 한 달간 박스히어로를 이용해주셨어요. 박스히어로는 한국어영어 두 가지 언어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어 외국에서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전 세계에서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박스히어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계는 어디일까요? 1위는 소매업(14.62%)입니다. 소비자에게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소매업은 재고 관리가 꼭 필요한 업종 중 하나예요. 간발의 차이로 2위에 머무른 도매업(13.7%)도 재고 관리가 없어서는 안 되는 업종이죠. 그 밖에도 물류/창고(10.7%), 제조(9.92%), 패션(8.87%) 등 다양한 업계에서 박스히어로를 재고 관리 솔루션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박스히어로 고객들의 재고관리 유형 순위.

박스히어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재고 관리 유형은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재고 관리 유형은 이커머스 판매 제품 관리(16.98%)예요. 소규모 자본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재고 관리 솔루션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났어요. 1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박스히어로의 개인 플랜만으로도 재고 관리가 가능하죠. 자재 및 부품 관리(16.32%), 비품 및 소모품 관리(14.35%), 오프라인 판매 제품 관리(14.16%), 도매 관리(10.69%)도 박스히어로 고객들의 대표적인 재고 관리 유형이에요.

수많은 국가와 산업군에서 다채로운 재고 관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박스히어로! 그렇다면 올해 박스히어로 솔루션의 재고 관리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한 고객은 어떤 국가, 어떤 산업군일까요? 최근 한 달간 입출고 및 조정 횟수가 가장 많은 팀을 조사한 결과, 미국의 한 원단 창고가 박스히어로의 재고 관리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곳은 한 달 동안 무려 12,068회의 입출고 및 조정을 실행했어요. 하루 평균 400회 이상 제품을 입출고하고, 재고를 조정한 거예요!

그런데 아직 놀라긴 일러요! 최다 입출고 및 조정 고객을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가장 많은 제품 등록 개수를 자랑하는 고객도 알아봐야겠죠? 박스히어로에 가장 많은 제품을 등록 후 관리하는 곳은 한국의 한 물류 기업이에요. 이곳은 약 25,000개의 제품을 박스히어로에 등록하여 관리하고 있어요. 2만 개가 넘는 재고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곳, 바로 박스히어로입니다.

10명 중 7명은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을 이용해요

여러분은 재고 관리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 중 어느 것을 더 선호하시나요? 박스히어로 고객들은 PC보다는 모바일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를 더하면 약 69%의 고객들이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을 통해 재고 관리를 하고 있어요.

박스히어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플랫폼을 표현하는 원형 그래프.

흥미로운 점은, 처음에는 웹 환경에서 박스히어로 솔루션을 접한 사람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모바일 이용 빈도가 늘어난다는 거예요.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은 바코드 스캐너 없이도 카메라 기능만으로 제품의 바코드를 인식하는 기능을 제공해요. PC와 완벽하게 연동되어 스마트폰과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만 있으면 번거롭고 귀찮은 재고조사도 일사천리로 끝낼 수 있죠. 박스히어로 고객 10명 중 7명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이유, 박스히어로의 강력한 모바일 앱 덕분입니다.

💡
박스히어로 솔루션은 웹, 모바일, PC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모바일과 PC에 앱을 설치해 사용하거나 웹 환경에서 간편하게 이용해보세요!

그 밖에 회사 규모별 팀 수도 인상적이에요. ‘재고 관리 솔루션'이라고 하면 큰 규모의 조직에서 사용할 것 같지만, 실제로 박스히어로를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고객들은 주로 2-5명의 소규모 기업(37.52%)으로 나타났거든요. 그 뒤를 바짝 쫓는 건 개인사업자(22.18%)였고요. 어렵고 복잡한 기능은 덜어내고 쉽고 간편한 재고 관리 기능으로 가득 채운 것이 박스히어로가 소규모 기업에게 사랑받는 비결이 아닐까 싶어요.


이렇게 연말연시를 맞아 흥미로운 박스히어로의 통계 모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숫자로 박스히어로의 한 해를 돌아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박스히어로는 언제나 고객님의 편리한 재고 관리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23년에도 박스히어로와 함께 편리하고 유용한 재고 관리를 경험해보세요!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