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 재고관리, 한 번에 뚝딱!

악세사리 재고관리, 한 번에 뚝딱!


악세사리 사업에 있어서 재고관리는 참 중요합니다. 재고관리에 소홀한 사이, 갑자기 인기 상품의 재고가 바닥 났다면 고객과의 신뢰도도 떨어질 뿐더러 곧바로 수익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겠죠?

악세사리 재고관리에 딱 맞는 관리 방법, 박스히어로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다양한 분류법으로 세분화하는 제품 관리

악세사리 제품을 관리하다보면 재질, 디자인, 색깔 등 제품마다 다양한 조건들로 나뉘게 됩니다. 제품명에 모든 정보를 넣어 분류할 수도 있지만, 많은 제품을 관리하다보면 제품명만으로 재고 현황을 빠르게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속성으로 묶어보는 제품 목록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박스히어로에서는 각 제품마다 속성을 입력하는 관리법을 권장합니다. 제품의 속성을 나누어 등록해두면 각 특성의 재고 상황 파악 뿐만 아니라, 재고회전율을 바탕으로 재발주점을 계산할 때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카테고리, 재질, 컬러 등 악세사리 특성에 맞는 속성을 입력하여 관리해보세요.

  • 제품 정보에 기입된 속성 예시
카테고리, 재질, 컬러별 속성 관리 예시

2. 상황에 따른 입출고 관리

  • PC ver | 입/출고 및 거래서 작성하기

박스히어로에서는 입고, 출고 메뉴를 통해 쉽게 입고서와 출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모든 입고서와 출고서 내역은 히스토리에서 빠짐없이 확인해보세요.

박스히어로 pc web으로 입/출고서 작성하기
  • 모바일 ver | 입/출고 및 거래서 작성하기

바쁜 이동 일정으로 PC를 이용한 박스히어로 사용이 어려우신가요?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에서도 내 재고 현황을 웹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과 실시간 공유도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재고관리도 할 수 있답니다.

3. 발주부터 출고까지 한번에!

박스히어로가 제공하는 구매 및 판매 기능에서는, 발주부터 출고까지 모든 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과정에 필요한 주문서들이 자동 생성되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매출 분석까지 가능합니다.

(1) 상품 목록 상품 목록 추가하기

상품 추가 시 제품별로 구매가, 판매가를 입력하시면 각 상품별 가격을 파악하기 쉬워질 뿐만 아니라, 가격이 입력된 다양한 주문서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판매가 입력 후 상품 목록 한 눈에 조회하기

(2) 구매 발주>입고 과정

모든 발주 내용은 발주서 목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각 발주서의 현황을 발주 요청, 발주 확인, 입고 마감 세가지 상태로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 박스히어로 구매 과정

발주서 작성(발주 요청) > 거래처 발주 확정 후 발주 확인 > 입고 상품 확인 후 입고 마감


(3) 판매 판매>출고 과정

모든 판매 내용은 판매서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판매 확인, 출고 마감으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히어로 판매서 목록
  • 박스히어로의 판매 프로세스

판매서 작성 > 출고 상품 확인 후 출고 마감

4. 엑셀을 사용한 데이터 관리

지금까지 관리해온 엑셀 데이터를 이용해 박스히어로에 바로 적용할 수는 없을까? 외부 공유용 엑셀 자료는 언제 만들지? 엑셀 호환 문제로 걱정하지 마세요.

박스히어로에서는 엑셀 다운로드 /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데이터 관리가 가능합니다.

  • 엑셀 다운로드

제품 리스트들은 바코드, 제품명 뿐만 아니라 각 세부 속성까지 한번에 엑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품 내역을 외부로 공유해야 하거나 재고 데이터가 엑셀 형식으로 필요한 경우에도 편리하게 다운로드하여 관리해 보세요.

박스히어로 엑셀 다운로드
  • 엑셀 가져오기

평소에 엑셀로 재고를 관리 하셨다면 가지고 계신 엑셀 파일을 업로드하여 프로그램에 빠르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저장되어 있던 각 항목이 박스히어로의 속성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업로드 완료 버튼을 누르면, 한번에 등록 및 수정 됩니다.

박스히어로 엑셀 가져오기
⚠️
엑셀 가져오기 전에 제품 속성을 올바르게 설정 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한 눈에 보는 재고분석

재고분석 메뉴에서는 박스히어로에 쌓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재고 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주 활용하는 기본 수식은 자동으로 생성 되며, 원하는 분석 정보가 없을 경우 직접 수식을 입력해 분석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재고 분석 기능을 통해 계산하기 어려웠던 평균재고, 재고회전율 뿐만 아니라 매출액, 이익률 등 매출 정보와 함께 재고를 관리해보세요. 쉽고 정확한 재고 분석과 함께라면 당황스러운 품절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박스히어로 재고 분석 기능

이제 박스히어로와 함께 쉽고 정확하게 악세서리 재고관리하세요.

수많은 악세사리 재고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지금 바로 박스히어로를 시작해보세요.

박스히어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재고관리 특화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재고관리 기능을 통해 업종 구분없이 모든 비즈니스에서 도입이 가능합니다.

💡
박스히어로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재고관리는 멈추지 않고 계속됩니다.
강력한 모바일 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도 박스히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