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SKU 관리 및 등록 방법

아마존 SKU 관리 및 등록 방법

글로벌 셀러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하게 높아지면서 아마존 입점과 리스팅 관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어요. 상품 관리 또한 효율적이고 원활한 진행을 희망하실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제품 관리에 핵심이 되는 아마존 SKU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마존 SKU란?

우선 SKU에 대해 알아볼게요. SKU는 Stock Keeping Unit의 약자로 상품 관리에 있어 각 제품 단위를 일컫는 단어입니다. 따라서 아마존 SKU 또한 상품 단위를 식별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단위죠. 아마존에서는 SKU를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데, 이는 판매자가 수월하게 상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에요.

SKU는 아마존 내에서 발급하거나, 판매자가 직접 입력이 가능하며 최대 4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마존 SKU에는 어떤 내용을 입력해야 할까요?

아마존 SKU에 이건 꼭 포함하세요!


SKU는 위의 설명과 같이 상품을 식별하고 원활하게 관리하기 위한 단위이기 때문에 판매자가 관리하기 쉬운 단위로 입력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상품에 여러 모델명과 컬러, 사이즈 등이 포함된다면 상품 현황 관리와 추적이 원활하도록 SKU에 최대한 단위를 모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반지를 판매하는 스토어라면, [Silver ring - sterling - cubic - size 16] [Silver ring - sterling - swarovski - size 17] 위와 같이 특징이나 사이즈 등을 포함하여 SKU를 생성 및 입력하시는 것이 관리에 도움 될 거예요.

직접 SKU 만들기 VS 아마존에서 발급받기


재고나 사업 규모가 늘어날수록 재고관리는 더욱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초반 관리가 내 사업장과 팀원들에게 최적화되도록 재고 단위를 직접 설정하는 것이 좋겠죠? 아마존에서 발급되는 SKU는 무작위의 고유번호에 불과하기에 내부에서 쉽게 각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직접 지정하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