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재고 정보를 공유하는 재고 링크 기능

안전하게 재고 정보를 공유하는 재고 링크 기능

업무 환경의 투명성은 일의 효율을 높이는 비결 중 하나예요. 재고 관리의 영역에서도 마찬가지죠. 거래처 간 또는 부서 간에 재고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면 재고 관리의 효율은 확연히 높아져요. 박스히어로 솔루션에 새롭게 추가된 재고 링크 기능은 바로 이러한 정보의 투명성을 위해 만들어졌어요. 재고 링크 기능의 특징과 사용법을 함께 살펴보며, 재고 관리의 혁신을 만드는 투명한 정보 공유의 중요성을 확인해보세요!

재고 링크 기능은 무엇인가요?

재고 링크는 박스히어로에 등록된 재고 정보를 외부에 공유하는 기능이에요. 이전에는 박스히어로 팀 멤버로 등록된 사람들만 재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멤버가 아니더라도 재고 링크를 통해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어요. 재고 링크 URL을 복사해 이메일이나 메신저 등으로 외부인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해요.

• 박스히어로에서 재고 링크 생성하기

재고 링크 진입 화면
  1. 사이드바에서 재고 링크를 눌러주세요.
  2. 오른쪽 상단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재고 링크를 생성하세요.

우리 팀의 실시간 재고 현황을 거래처에 공유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전국 각지의 소매 업체에 의류를 납품하는 의류 도매 업체 A의 예시를 살펴볼게요. A 업체와 거래하는 소매 업체들은 지금껏 도매 업체의 재고 수량을 알지 못한 채 발주를 요청할 때가 많았어요. 그때마다 A 업체는 이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소매 업체에 연락해 재고 현황을 공유하고, 그에 따라 발주 일자나 발주량을 조정하곤 했어요. 번거로웠지만 재고 정보를 공유할 다른 방법이 없었죠.

하지만 재고 현황이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재고 링크를 소매 업체에 공유한 이후부터 A 업체의 제품 출고 과정은 한결 순조로워졌어요. 소매 업체가 재고 현황을 확인한 뒤에 입고 요청서를 보내주다 보니, 이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발주 일자나 발주량을 조정해야 했던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이 줄었죠. 제품 공급이 원활해지면서 소매 업체와의 신뢰 관계도 더욱더 단단해졌어요.

외부인에게도 안전하게 재고 정보를 공유하세요

혹시 민감한 재고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이 우려되시나요?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박스히어로의 재고 링크 기능은 세부 공개 설정을 통해 특정 제품의 재고만 공유할 수도 있고, 구체적인 수량 대신 재고 수량 유무만을 노출할 수도 있거든요. 가격과 같은 속성 정보도 선택적으로 공개하지 않을 수 있어요.

• 재고 링크에서 특정 제품의 재고만 공유하기

공개할 제품을 선택하는 화면
  1. 재고 링크 생성 페이지의 제품 선택란에서 공개할 제품만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2. 제품 목록에서 외부인에게 공유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3. N개 제품 선택을 눌러 완료합니다.

재고 링크에서 수량, 가격, 속성을 선택적으로 표기하기

공개할 제품의 정보를 선택하는 화면
  1. 재고 링크 생성 페이지의 수량 표기 선택란에서 수량 표기유 / 무 표기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2. 가격 표기 선택, 속성 선택란에서 노출하고자 하는 항목의 체크박스를 선택해주세요.
  3. 속성 선택란에서 전체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모든 속성을 한 번에 선택할 수 있어요.

재고 링크는 거래처뿐만 아니라 판매 업체의 내부 직원들에게도 유용해요. 이번에는 경기도에 있는 창고를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 매장을 운영 중인 화장품 판매 업체 B의 사례를 볼까요? B 업체는 창고의 재고나 매장별 재고를 직접 관리하지는 않으나, 고객 응대를 위해 재고 현황을 파악할 필요가 있는 판매 직원에게 재고 링크를 공유해 사용하고 있어요.

판매 직원은 모바일 앱으로도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재고 링크를 통해 고객을 응대하는 와중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재고 여부를 안내해요. 또 이렇게 공유한 재고 링크에는 엑셀 내보내기 버튼이 있어 재고 관리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는 직원들도 편리하게 재고 정보의 활용이 가능하죠.

• 모바일 재고 링크 페이지 미리보기

모바일 재고 링크 페이지 미리보기 화면
  1. 재고 링크 생성 페이지 오른쪽의 미리보기 화면에서 모바일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옵션 변경 사항이 반영된 모바일 화면에서의 재고 링크 페이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재고 링크에서 재고 검색하기

공유 받은 재고 링크에서 재고 검색하는 화면
  1. 공유 받은 재고 링크를 클릭하거나 URL을 웹에서 붙여넣기해 재고 링크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검색 필드에 재고를 알고 싶은 제품을 검색하고, 재고 수량 또는 보유 여부를 확인하세요.

한 번만 링크를 생성해 두면 재고 현황이 지속적으로 반영되는 것도 재고 링크 기능의 장점이에요. 의류 도매 업체 A와 화장품 판매 업체 B는 모두 재고 링크를 통한 긴밀한 정보 공유 덕분에 재고 관리가 훨씬 더 편리해졌어요.


박스히어로는 재고 링크 기능을 통해 재고 정보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고 관리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박스히어로 솔루션의 모든 기능을 체험해보세요! 번거로운 절차 없이 지금 바로 박스히어로의 재고 링크 기능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