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는 곧 돈이죠! 똑똑한 안전재고 활용법

재고는 곧 돈이죠! 똑똑한 안전재고 활용법

재고관리를 한다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에요. 수요를 예측해 부족한 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측하지 못한 상황으로 부족한 재고가 생기지 않도록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

💡
안전재고란?
사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예측하지 못한 상황으로 재고가 소진되었을 때 대비할 수 있는 추가 재고.

안전재고, 왜 필요한 걸까요?

제품을 판매할 때 필요한 상품들이 매번 규칙적이지 않기 때문에 재고는 미리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아요. 적절한 안전 재고를 확보하고 있다면 품절 사태를 방지할 수 있어요!

재고 부족으로 인한 품절사태로 놓쳐버린 소중한 고객님 😢

🧚‍♀️ 안전 재고를 확보해둔다면 고객을 놓치는 일도 없을 거예요.

급격한 수요 증가로 재고가 바닥나더라도 안전재고, 적정재고를 가지고 있다면 손님이 빈손으로 나가거나 품절로 인해 필요한 상품을 구입하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겠죠?

물론 모든 사업장에서 안전 재고를 확보해 둘 필요는 없어요! 재고 창고가 그리 크지 않다면 재고를 축적해두는 것이 오히려 비효율적인 경우도 있기 때문이에요.

어쨌든 안전 재고도 수량을 관리해야 하는데,
그럼 일이 많아지는게 아닌가요? 😢

박스히어로에서는 매일 아침 9시,
부족한 재고들에 대해 푸시 알림 해 드려요!

박스히어로에서는 보유하고 있어야 할 최소 수량을 제품 별로 입력해 안전재고를 설정 해놓을 수 있어요! 재고 부족 알림 탭에서 안전 재고와 현재 재고, 부족 수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죠. 알림 설정해두면 매일 아침 9시에 부족한 제품에 대해 푸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

제품을 등록할 때 미리 안전 재고를 설정해두는 방법도 있고, 재고 부족 알림 탭에서 안전 재고를 설정하는 방법도 있어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박스히어로 재고 부족 알림 탭을 통해 안전 재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박스히어로 안전재고 설정하는 방법

박스히어로 웹에서는 추가 기능 - 재고 부족 알림 - 수량 설정을 클릭해 원하는 제품의 안전 재고 수량 설정이 가능해요.

안전재고 수량 설정 가능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로 재고 부족 알림 탭에서 상단에 있는 수량 설정 버튼을 활용해 안전 재고 수량을 설정할 수 있어요!

박스히어로 재고부족 알림
박스히어로 재고부족 알림

🍵 실제 박스히어로를 사용하고 있는 종로 찻집 '휴다인'에서는 안전 재고를 등록해두고, 재고가 부족한 품목들을 알림으로 받아보고 있다고 해요. 차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 편이고 해외에서 들여오는 품목들도 많다 보니, 안전 재고를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하셨어요!!!

PC, 모바일로 간편하게 알림 받아요!

현재 박스히어로에서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재고 부족 알림을 한눈에 확인해 안전재고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는 PC로, 현장에서는 모바일로 손쉽게! 🪄

박스히어로 앱 다운로드하셔서 각 사업장에 적합한 방법으로 쉽고 간편한 재고 관리해 보세요 😎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