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히어로 바코드 기능 A to Z

박스히어로 바코드 기능 A to Z

박스히어로가 편리한 재고 관리 솔루션으로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박스히어로 고객님들은 여러 특징 중에서도 특히 바코드를 이용한 재고 관리를 가장 편리한 기능으로 꼽아주시곤 해요. 바코드 자동 생성 기능으로 간편하게 바코드를 만들고, 모바일 앱만으로도 별도의 스캐너 없이 바코드 정보를 읽을 수 있는 박스히어로 솔루션! 박스히어로에서는 바코드로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 모두 모아봤어요. 지금부터 사용법 영상과 함께 자세히 살펴볼까요?

💡
여기에서 바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출력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해보세요!

1. 바코드 스캔으로 제품 추가하기

바코드로 재고 관리를 하려면 우선 박스히어로 솔루션에 제품을 추가하고 바코드 정보를 입력해야 해요. 바코드 정보와 함께 제품을 추가해 두면 바코드를 이용한 박스히어로의 다양한 재고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여러 개의 제품을 동시에 추가할 때는 바코드 정보가 포함된 엑셀 파일을 불러오면 되지만, 한두 개의 제품을 개별적으로 추가할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코드 숫자를 하나하나 입력하는 건 번거로워요. 이럴 때는 바코드 스캔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답니다!

모바일 앱에서 바코드 스캔으로 제품 추가

0:00
/
  1. 홈 화면에서 제품 등록하기를 선택해주세요.
  2. 바코드 입력 방법 중 바코드 스캔을 선택해주세요.
  3.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바코드를 스캔해주세요.
  4. 저장을 눌러 완료합니다.

PC 웹에서 바코드 스캔으로 제품 추가

0:00
/
  1. 사이드바의 제품목록을 누르고, 우측 상단의 제품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2. 바코드 속성 우측에 있는 바코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3. PC에 연결된 바코드 스캐너로 바코드를 읽어주세요.
  4. 나머지 항목을 입력하고 입력 완료를 눌러 완료합니다.
💡
바코드 스캐너를 아직 고르지 못했다면, 아래에서 바코드 추천 팁을 확인해보세요!
▶️ 바코드 스캐너,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 (1)
▶️ 바코드 스캐너,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 (2)

2. 제품 검색하기

수백 개, 수천 개가 넘는 제품의 재고를 관리한다면, 제품의 시스템 등록 여부를 기억력에만 의존해 떠올리기는 어려워요. 제품명을 정확히 기억해 검색하는 일도 쉽지 않고요. 그래서 박스히어로는 바코드를 이용한 편리한 제품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바코드를 이용하여 제품의 재고 수량을 빠르게 검색하고, 제품 수량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모바일 앱으로 제품 검색

0:00
/
  1. 홈 화면 중앙의 검색 필드 우측에 있는 바코드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바코드를 스캔해주세요.

PC 웹에서 제품 검색

0:00
/
  1. 사이드바의 제품목록을 누르고, 검색 필드 우측에 있는 바코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PC에 연결된 바코드 스캐너로 바코드를 읽어주세요.

3. 제품 입출고하기

입출고하려는 제품을 목록에서 찾아 일일이 선택한다고 상상해보세요. 오랜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입출고의 정확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입고된 제품, 출고할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해 빠르게 입출고해보세요. 같은 바코드를 여러 번 반복해서 스캔하면 총 수량이 그에 맞춰 변경된답니다. 제품을 하나씩 선택해 입출고할 때보다 실수는 줄이고 업무 속도는 높일 수 있어요.

모바일 앱으로 입출고

0:00
/
  1. 홈 화면에서 입고 또는 출고를 선택합니다.
  2. 제품 > 바코드 스캔으로 선택을 눌러주세요.
  3.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바코드를 스캔해주세요. 입고 완료 또는 출고 완료를 눌러 완료합니다.

PC 웹에서 입출고

0:00
/
  1. 사이드바에서 입고 또는 출고를 클릭해주세요.
  2. 우측 상단의 바코드 스캔을 클릭해주세요.
  3. PC에 연결된 바코드 스캐너로 바코드를 읽어주세요.
  4. 하단의 입고 또는 출고를 눌러 완료합니다.

4. 재고 조사하기

재고 관리의 효율을 높이는 재고 조사도 바코드 스캔 기능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종이 문서와 펜을 들고 다니면서 혹시 모를 실수나 누락을 우려하며 조사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직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 하나만 있으면 오류 없이 빠르게 재고조사가 가능해요.

💡
여기에서 주기적인 재고 조사가 중요한 이유를 확인해보세요!

모바일 앱으로 재고 조사

0:00
/
  1. 홈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스캔으로 재고 조사하기를 선택해주세요.
  2. 재고 조사 시작을 눌러주세요.
  3.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바코드를 스캔해주세요.
  4. 바코드 스캔 완료 후 우측 하단의 목록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5. 모든 재고가 확인되었다면, 재고 조사 완료를 눌러 재고 조사를 마칩니다.
💡
재고조사 완료를 누르면 바코드를 스캔하지 않은 제품의 재고 수량은 0으로 변경돼요.

이제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타입의 바코드 스캐너도 이용할 수 있어요. 손에 익은 바코드 스캐너를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면 더욱더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박스히어로 솔루션의 모든 기능을 체험해보세요! 번거로운 절차 없이 지금 바로 박스히어로의 바코드 기능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