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히어로,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 in 런던 참가

박스히어로,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 in 런던 참가

박스히어로가 지난 2월 28일과 3월 1일 양일간 영국에서 열린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Smart Retail Tech Expo)에 참가했어요! 리테일 산업의 혁신을 만들어 가는 이번 박람회에서 박스히어로는 리테일 테크 기업으로서 다양한 유통업계 종사자들을 만나고 돌아왔는데요.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의 생생한 현장 모습을 사진과 함께 살펴볼까요?

엑셀 런던의 외관

이곳이 바로 박람회가 열린 영국의 엑셀 런던(ExCeL London)입니다! 2000년 11월에 개장한 이곳은 코엑스의 약 2배 면적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한다고 해요. 전시회, 컨벤션 센터, 공연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뿐만 아니라 유명한 전시회, 이벤트, 공연 등이 상시 개최되는 인기 장소죠. 영국에 도착한 박스히어로 임직원들은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엑셀 런던에 들어섰답니다.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의 아마존 부스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는 리테일 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200여 개의 기업과 3,000여 명의 유통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유통 박람회예요.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뉴 리테일(New Retail)’을 향해 나아가는 의미 있는 행사죠. 세계 최대 온라인 리테일 기업 아마존은 물론, 리테일 테크와 관련된 크고 작은 규모의 조직들이 부스를 열고 예비 고객을 맞이했어요.

행사장에서 강연중인 연사와 업계종사자들

행사장 곳곳에서는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100여 명의 연사들이 자신의 통찰력과 비전을 공유하는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구글, 나이키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유통업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는 기업인들의 인사이트는 어디서나 쉽게 들을 수 없는 가치 있는 이야기였죠. 온라인 비즈니스와 유통업계에 처음 발을 들인 초보 기업인들은 연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눈을 반짝였어요.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의 넒은 규모와 타부스의 모습

영국의 유통업계 종사자들을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박스히어로 임직원들은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어요. 그도 그럴 것이 영국은 세계 5위 규모의 유통 시장을 보유한 매력적인 나라거든요! 영국의 유통 시장은 연간 약 38,000억 파운드(약 5,000억 달러)를 벌어들이는데, 이는 영국 국내총생산(GDP)의 약 20%에 해당하는 수준이라고 해요. 이커머스 환경의 발전과 함께 온라인 판매 비중이 늘어나면서 영국의 유통 시장과 경쟁 환경은 쉴 새 없이 바뀌고 있죠. 그리고 바로 이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가 그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장소였어요.

완성된 박스히어로 부스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박스히어로는 우리의 제품 경쟁력을 확인하고, 글로벌 예비 고객님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들어보고자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어요. 예비 고객님을 만날 준비를 마친 박스히어로 부스의 모습이에요. 신뢰와 비전을 상징하는 박스히어로의 메인 컬러 ‘블루’로 부스 전체를 꾸몄죠. 그리고 긴장되는 마음으로 참관객의 방문을 기다렸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박스히어로 부스 현

박스히어로 부스는 박람회 기간 내내 인산인해를 이루었어요! 부스에 빈자리가 없을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답니다. 특히 바코드 시스템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박스히어로 솔루션에 관심을 보이는 참관객들이 많았죠. 참관객들은 홍보 영상을 통해 박스히어로의 기능을 확인하고, 데모 데스크에서 직접 바코드를 생성하고 스캔 또는 프린트해보는 등 박스히어로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체험했어요. 박스히어로 임직원들은 여러 가지 재고 관리 시나리오를 통해 제품을 입출고하고 재고를 분석하는 방법 등을 소개해드렸어요.

참관객에게 박스히어로 데모중인 임직원

데모 데스크에서 박스히어로 솔루션을 체험 중인 참관객의 모습이에요. 참관객들은 기존의 재고 관리 솔루션과 달리 핵심만을 강조한 박스히어로의 UX에 박수를 보냈죠. 박스히어로는 재고 관리 툴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솔루션이라는 것이 장점인데요. 심플하고 간편한 UX 덕분에 현장에서 처음 박스히어로를 접한 사람들도 클릭 몇 번 만에 금세 사용법을 익히곤 했어요. 그래서인지 간편하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재고 관리 솔루션 도입을 고민 중인 중소기업 사업자들의 반응도 무척 뜨거웠답니다.

참관객에게 박스히어로를 설명중인 임직원

높은 관심만큼 예비 고객님들의 문의도 물밀듯이 쏟아졌어요. 박스히어로의 모든 임직원이 두 팔을 걷어붙이고 예비 고객님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습니다. 현장에는 청소 업체, 전시회 기획 업체, 창고 운영자, 이커머스 종사자 등 다양한 업계에서 오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박스히어로 솔루션은 업체별 상황에 맞춰 도입하기 용이하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어요.

테이블에 앉아 참관객에게 박스히어로를 설명중인 임직원

솔루션에 관한 문의뿐만 아니라 제품 생산 시 필요한 원재료와 부재료의 수량을 관리하는 BOM(Bill of Material) 기능,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용자를 위한 쇼핑몰 연동 관리 기능 등 박스히어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피드백도 나눠주셨어요. 박스히어로 임직원들은 고객님의 목소리를 솔루션에 반영하기 위해 귀를 쫑긋 세우고 경청했답니다.

박스히어로 앱 다운로드 QR코드를 스캔중인 참관객들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앱을 직접 사용해보시는 참관객들도 많았어요. 앱을 사용해보신 참관객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쉽게 재고 관리를 수행할 수 있고, 현장에서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편리하겠다는 좋은 피드백을 남겨주셨죠.

박스히어로 이벤트에 참여중인 여성 참관객

박스히어로 임직원은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해 주신 참관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룰렛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최대 30파운드의 박스히어로 크레딧을 추첨으로 제공해드리는 이벤트였는데요. 이 이벤트는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참관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큰 인기를 얻었답니다. 덕분에 박람회 기간에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는 무려 300회를 돌파했어요!

박스히어로 부스를 배경으로 촬영중인 박스히어로 임직원들

영국 런던에서 박스히어로의 진가를 알린 스마트 리테일 테크 엑스포! 해외의 유통업계 종사자들에게 박스히어로를 직접 소개하고, 쉽고 편리한 재고 관리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지난날들을 인정받는 뜻깊은 자리였어요. 박람회에서 받은 소중한 피드백을 발판 삼아 더욱더 발전하는 박스히어로로 거듭날게요. 이 자리를 빌려 박스히어로 부스에 방문해주신 모든 참관객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Thank you!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