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히어로를 활용한 재고 회전율에 대해서 알아보기!

박스히어로를 활용한 재고 회전율에 대해서 알아보기!


1. 재고 회전율 간단하게 짚어보기!

재고 회전율의 정의

재고 회전율은 일정 기간의 상품, 제품, 원재로 등의 출고량과 재고량의 비율을 가리키며, 이 가운데 재고량은 월평균 기초량 또는 기초와 기말의 평균 재고량에 의해 산출됩니다. (쉬운 예로, 1년에 약 몇 회 정도가 회전했는지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500%라고 한다면, 1년간 재고가 5회전 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고 회전율을 알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일단, 재고 회전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창고에 팔리지 못하고 쌓이는 물건이 많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이로 인해 재고 보관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자본 수익률은 높아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재고 회전율이 낮아진다면 가지고 있는 제품이 잘 팔리지 않고 창고에 쌓여가고 있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재고량과 최대의 재고 회전율을 갖도록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박스히어로와 함께 재고 회전율을 사용하여 완벽하게 재고분석하기

2. 박스히어로와 함께 재고 회전율을 구해봅시다!

1. 제품 등록 : 박스히어로 메인 페이지 > 제품 목록 > 제품 추가

제품 추가하기

2. 출고 진행하기 :출고 > 출고서 > 출고할 제품/수량 선택 > 출고 완료

0:00
/

3. 재고 회전율 확인 : 분석 및 알림  > 재고 분석 에서 자동으로 추가된 제품별 재고 회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고 회전율에 대한 값 확인하기

더 읽어보기 : 재고 회전율을 활용하여 매출을 올리는 방법!

재고 회전율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재고 회전율을 활용하여 매출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방법에 대해 다룬 글입니다. 이번 포스팅과 함께 읽어 보시고, 재고 회전율에 대해 더 정확히 짚어보세요!


이제 박스히어로와 함께 쉽고 정확하게 재고관리하세요.

재고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지금 바로 박스히어로를 시작해보세요.

박스히어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재고관리 특화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재고관리 기능을 통해 업종 구분없이 모든 비즈니스에서 도입이 가능합니다.

💡
박스히어로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재고관리는 멈추지 않고 계속됩니다.
강력한 모바일 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도 박스히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