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히어로와 함께 재고조사하기

박스히어로와 함께 재고조사하기

상품관리를 철저하게 했다고 하더라도 상품 가치가 하락된 상품, 즉 악성 재고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칫덩이 악성 재고로 곤란해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보통 1년에 두 번 정도 모든 재고를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런 재고 총 점검은 재고 조사를 실시하면서 같이 진행하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비용 면에서 훨씬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재고 조사란? 각 제품 혹은 자재가 전산 상 수량과 일치 하는지 확인하고, 일치하지 않는 경우 그 원인을 알아내 대처하는 점검 방법입니다.

💡
재고 조사를 통해 악성 재고가 발생하게 된 원인을 찾아내고, 같은 상황이 되풀이 되지 않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효율적인 재고 조사는 손해를 감소시키고 이익을 증가시켜 사업장에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효율적인 재고 조사는 박스히어로와 함께!

재고조사를 할 때 어떤 어려움들이 있을까요?


1. 여러 사람이 수기로 진행할 경우 오류가 많이 생길 수 있어요.

한 명이 모든 재고 제품의 재고 조사를 진행하는 것은 양적으로 쉽지 않아, 여러 명이 함께 협업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수기로 진행할 경우, 함께 진행하는 팀원들마다 조사 내역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오류가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수기보다 정확한 프로그램, 박스히어로를 활용해 재고 조사에 도전해보세요!

2. 프로그램이 있어도 모바일 지원이 되지 않으면, 결국 수기로 진행한 뒤 프로그램에 옮겨야 해요.

재고 조사 업무 특성상 PC가 있는 자리에서 계속 작업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결국 수기 기록 후 프로그램에 따로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운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모바일 지원이 되는 박스히어로를 사용하면 재고 조사를 하는 와중에도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어요.

효율적인 재고 조사는 박스히어로와 함께!

어떻게 하면 규칙적이고 원활한 재고조사를 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박스히어로!


1. 별도의 외부 스캐너 없이도 모바일 앱에서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바코드 스캔이 가능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모바일 앱에서 실시간으로 스캔해서 재고 조사를 할 수 있어요. 또한 사용하는 스캐너가 따로 있다면 물론 외부 스캐너와 모바일 앱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2. 클릭 한번으로 바로 수량을 증가/감소시킬 수 있어요.

간단한 조작 방법으로 간단하게 실시간 수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 동영상으로 쉽게 알아보기

재고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지금 바로 박스히어로를 시작해보세요.

박스히어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재고관리 특화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재고관리 기능을 통해 업종 구분없이 모든 비즈니스에서 도입이 가능합니다.

이제 박스히어로와 함께 쉽고 정확하게 재고관리하세요.

💡
박스히어로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재고관리는 멈추지 않고 계속됩니다.
강력한 모바일 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도 박스히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