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히어로와 함께 여러 위치에 나눠져있는 재고들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박스히어로와 함께 여러 위치에 나눠져있는 재고들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각 부품들을 여러 위치에 보관하고 있어 재고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재고관리를 하다보면 동일한 상품들이 여러 위치에 흩어져있거나, 출고 전 상품들이 여러 위치로 이동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현재 상품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가 어려워 유실되기 쉽고, 각 위치에 재고가 얼마나 있는지 한 눈에 파악하기도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실시간 공유도 안 되면 팀원들끼리 정보 공유가 어려워 혼선을 빚기 일쑤인데요.

박스히어로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치모드'라는 특수모드를 제공합니다.

위치모드를 사용하면, 같은 제품이 여러 위치에 보관되어 있을 경우에도 각각의 위치만 입력하여 편리하게 재고관리와 재고분석이 가능합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박스히어로를 사용하여 어떻게 여러 위치에 있는 수많은 제품을 쉽게 재고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히어로와 함께 위치에 특화된 위치모드로 효율적으로 재고관리하기

1. 위치모드, 그것이 알고싶다.

박스히어로의 기본모드와 위치모드, 무엇이 다른가요?

위치모드 사용법에 대해 앞서, 기본모드와 위치모드의 차이점을 알아봅시다.

* 기본모드
기본모드는 가장 보편적인 모드로 재고를 제품 별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바코드와 제품명을 제품마다 입력해 재고를 관리하며 제품에 관련된 추가정보는 제품 속성을 추가해 쉽고 빠르게 제품 분류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 위치모드
위치모드는 위치에 특화된 모드로 동일한 제품을 여러 장소에 나눠서 관리할 경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모드입니다. 재고의 보관 위치를 기준으로 입출고하며 '이동' 메뉴를 통해 제품의 보관 위치를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경우, 위치모드를 사용하면 좋을까요?

  • 재고의 보관 위치가 다양하고 위치를 기준으로 입/출고하고 싶은 경우
  • 재고의 보관 위치 이동이 빈번한 경우
  • 여러 선반이나 칸으로 위치를 나눈 대형 창고를 관리하는 경우

이런 경우 위치모드를 사용하시면, 상품들이 어디에 있는지 빠르게 파악될 뿐만 아니라 팀원들과 실시간 공유가 가능해 보다 정확한 재고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박스히어로와 함께 위치모드 시작하기

2. 위치모드, 어떻게 사용하나요?

이제 직접 위치모드를 시작해 봅시다. 먼저, 새로운 팀을 생성하는 방법은 기존의 기본모드와 동일합니다.

1. 새로운 팀 생성 > 팀 프로필 작성 > 위치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재고 관리 유형에 따라 기본모드 및 위치모드를 선택하세요.

2. 팀 생성 후, 데이터 관리 > 위치 에 재고를 보관하는 위치를 추가해줍니다.

위치 추가 뿐만 아니라, 최근 삭제된 위치도 조회 및 복구가 가능합니다.

3. 위치 추가 후 제품 등록할 때 현재 재고의 위치도 같이 선택하여 입력을 완료해주세요!

3. 위치모드의 기능 활용법

1) 입/출고

입/출고 시, 위치를 먼저 설정한 후 거래서를 작성하면 어느 위치에서 제품의 입/출고가 이뤄지는지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이동

이동서를 작성하여 관리하고 있는 각 위치 내에서 재고를 이동 할 수 있습니다.

3) 히스토리

히스토리 메뉴에서는 재고의 상태와 이동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투명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히스토리에서 재고의 상태 확인하기

4. 위치모드 요금 안내

기본모드와 제공 한도는 동일하지만 한도 측정 기준이 모드에 맞게 일부분 달라집니다.

플랜 자세히 보기 >

박스히어로의 위치모드는 이렇게나 편리합니다!

박스히어로의 위치모드와 함께 여러 위치에 흩어져있는 재고를 어렵지 않게 관리해보세요.


이 외의 위치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박스히어로의 추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더 알아보기 : 박스히어로의 추가 기능에 대해 알아보기를 참고해주세요!


재고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지금 바로 박스히어로를 시작해보세요.

박스히어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재고관리 특화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재고관리 기능을 통해 업종 구분없이 모든 비즈니스에서 도입이 가능합니다.

이제 박스히어로와 함께 쉽고 정확하게 재고관리하세요.

💡
박스히어로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재고관리는 멈추지 않고 계속됩니다.
강력한 모바일 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도 박스히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