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른 입출고를 돕는 제품 사진 일괄 등록

쉽고 빠른 입출고를 돕는 제품 사진 일괄 등록

박스히어로를 이용해 재고관리를 시작하려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제품의 입출고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우선 시스템에 제품을 등록해야겠죠. 제품명과 바코드만 등록해도 입출고에 큰 무리는 없지만, 제품 사진을 함께 올려두면 더욱더 직관적으로 재고를 관리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박스히어로 시스템에 제품 사진을 등록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제품 등록 시 사진 추가하기

손쉬운 제품 등록은 박스히어로의 자랑거리 중 하나입니다. 제품 사진을 추가하는 법 역시 마찬가지예요. 클릭 몇 번이면 어려움 없이 제품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박스히어로의 `제품목록` - `제품 추가` 페이지에서 카메라 영역을 클릭하는 스크린샷.

제품목록 - 제품 추가를 누르고, 오른쪽 상단의 카메라 영역을 클릭해 사진을 불러오세요. 그럼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제품 사진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박스히어로 앱에서 `제품 등록하기`를 눌러 상단 카메라 영역을 터치하는 모습.

만약 제품 사진을 촬영해 등록하고 싶다면, 모바일 앱을 사용하세요. 박스히어로 모바일 앱에 접속해 제품 등록하기를 누르고, 상단 카메라 영역을 터치하면 직접 촬영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이미 등록한 제품에 사진을 추가하기 위해 제품 상세 정보에서 `수정`을 클릭하는 모습.
💡
이미 등록한 제품에 사진을 추가하고 싶다면, 제품 상세 정보에서 수정을 누르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진을 추가해주세요!

제품 사진을 등록해두면 제품명을 확인하지 않아도 사진만으로 빠르게 제품을 찾아 입출고를 기록할 수 있어요. 재고조사를 실시할 때도 실물과 사진을 비교하며 재고를 정확히 검토할 수 있죠. 제품 사진은 직관성을 높이는 도구인 만큼 깔끔한 배경에서 촬영한 사진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사진을 일괄적으로 등록하고 싶어요!

박스히어로는 제품 사진을 신속하게 등록할 수 있도록 대량 사진 업로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관리하는 제품이 많아 일일이 사진을 등록하기 번거롭다면, 또는 이미 찍어둔 사진을 한 번에 업로드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 쉽고 빠르게 제품 사진을 등록해보세요.

⚠️
제품 사진 일괄 등록은 PC 환경에서만 진행할 수 있어요.

1. 동일한 제품 사진을 한 번에 등록하기

박스히어로 `데이터 관리` - `제품`에서 `수정` 드롭다운을 누르고 `사진 수정`을 클릭하는 모습.

같은 제품이지만 유통기한이 각기 달라 분리 보관해야 할 때, 신규 제품과 반품 제품 또는 판매용 제품과 증정용 제품을 따로 보관하고 싶을 때 등 재고관리를 하다 보면 여러 제품에 동일한 사진을 추가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럴 땐 이 방법으로 빠르게 제품 사진을 등록해보세요.


먼저 데이터 관리 - 제품을 누르고, 사진을 추가하고 싶은 제품을 복수 선택합니다. 제품 목록 왼쪽의 체크 박스를 클릭하면 제품 여러 개를 동시에 선택할 수 있어요.


제품을 모두 선택했다면 수정을 클릭해 드롭다운 목록을 표시하고, 사진 수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등록하고자 하는 제품 사진을 불러온 다음, 수정 완료하면 끝입니다.

2. 각각의 제품 사진을 한 번에 등록하기


이번에는 각각의 제품 사진을 한 번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제품 사진을 대량으로 업로드하려면 먼저 제품 사진의 파일명을 바코드명으로 모두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바코드는 제품을 구분하는 고유 식별 코드로서, 제품과 사진을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답니다.

💡
제품에 바코드가 없다면 박스히어로가 제공하는 자동 생성 기능으로 바코드를 생성해주세요. 박스히어로는 바코드 자동 생성 기능을 통해 편리한 재고관리를 지원하고 있어요.

파일명을 `데이터 관리` - `제품` 페이지의 바코드명으로 변경하는 모습.

제품목록에서 각 제품의 상세 정보를 누르면 제품에 해당하는 바코드명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모든 제품의 바코드명을 한눈에 보고 싶다면,  데이터 관리 - 제품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 페이지에서는 바코드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코드명을 드래그하여 선택하지 않고 마우스 우클릭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복사도 가능하답니다.

💡
키보드 단축키(Ctrl + C 또는 Cmd + C)로 바코드명을 빠르게 복사 - 붙여넣기 하고 싶다면, 엑셀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엑셀 파일에서는 각각의 바코드명이 개별 셀로 분리되어 키보드 단축키로 빠르게 복사할 수 있어요.

박스히어로 `데이터 관리` - `제품`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의 `...`을 누르고 사진 대량 등록을 진행하는 GIF.

사진 파일명을 바코드명으로 모두 바꾸었다면, 데이터 관리 - 제품 페이지로 돌아와 제품 사진 대량 등록을 진행해봅시다. 오른쪽 상단의 ...을 누르고 사진 대량 업로드를 선택해주세요. 업로드 영역을 클릭해 파일명을 수정한 사진 파일을 불러오거나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사진 파일을 끌어옵니다.  사진 등록 완료를 누르면, 100개 이상의 제품 사진도 쉽고 빠르게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박스히어로는 제품 사진 일괄 등록과 같이 고객님의 편리한 재고관리를 돕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을 시작하고, 박스히어로와 함께 직관적인 입출고 관리를 경험해보세요!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