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재고관리의 불편한 진실

엑셀 재고관리의 불편한 진실

제품의 입출고 관리는 비즈니스의 핵심이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재고를 적절히 관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병원, 쇼핑몰, 피트니스 클럽 등 어디든 재고관리의 효율성은 비즈니스의 성공과 직결됩니다.

시중에는 이런 재고관리를 위한 솔루션이 다양하게 있지만, 많은 분들이 여전히 재고관리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호소하죠.

수기 재고관리

수기로 재고를 관리하는 것은 아주 오래된 방법이에요. 일일이 제품의 특성 및 수량을 파악하고 기록하는 방법은 대안이 없는 경우 비용도 적게 들고 누구나 할 수 있기에 아직도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수기 관리의 단점

👎 실수로 인한 오차 가능성
⌛️ 비효율적, 특히 시간이 오래 걸림
🧾 일관성 부족해 재고 파악이 어려움
📝 불필요한 서류작업

엑셀 재고관리

엑셀 작업은 재고 관리에 흔히 이용되는 방법인 만큼 온라인에서도 재고관리에 관련한 엑셀 템플릿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 입력 데이터를 엑셀에 맞춰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어요. 하지만, 이런 서비스들은 이미 엑셀 사용이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제한적인 경우가 많답니다.

엑셀 관리의 단점

🚉 자동화 한계
🚫 오류 수정 및 추적이 어려움
💻 PC와 모바일이 연동되지 않음
📂 파일의 훼손 혹은 분실 가능성

당신에게 꼭 맞는 재고관리 솔루션,  무엇이 필요할까요?

재고관리 솔루션,  무엇보다 사용이 쉬워야 하죠!  각기 다른 작업 환경이나 사업 특성에 맞는 단 하나의 솔루션을 찾기란 쉽지 않지만, 우선은 아래와 같은 조건이 충족되야 하겠죠?

1) 사용의 용이성

우선 제품 정보, 입출고 내역 등의 데이터 입력이 쉬어야 재고 관리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은 물론 재고의 오차나 실수도 줄어듭니다.

2)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재고 확인

많은 시간과 노력, 돈을 들여 재고를 관리한다고 해도, 관리한 데이터에 쉽사리 접근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죠?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재고를 확인하고, 입출고 주문을 입력하는 등 접근성이 높은 플랫폼이 필요해요!

3) 관리의 투명성

누군가 실수로 혹은 의도적으로 재고 정보를 변조할 수 있다면, 그 솔루션을 과연 신뢰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박스히어로가 정답입니다!

제품 정보와 입출고 내역만 입력하면 박스히어로가 나머지 재고관리 작업을 대신합니다.  남는 시간은 비즈니스에 정말 중요한 일들을 처리하는 데에 쓸 수 있으니까요.

1. 간편한 입출고 관리 시스템

박스히어로의 간편한 입출고 입력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제품의 속성 혹은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품을 등록한 뒤, 오차 혹은 실수 없이 재고를 관리하고, 수많은 상품들의 재고 현황을 간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관리할 제품이 너무 많으시다구요? 바코드 스캔 기능을 활용하면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제품을 정확히 찾을 수 있습니다. 박스히어로의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경우라도, 별도의 스캐닝 디바이스 없이  바코드 스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죠. 제품에 바코드가 없다구요? 박스히어로가 클릭 한번으로 바코드를 생성해 줍니다.

2. 협업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세요!

박스히어로는 실시간 재고관리 협업 기능을 지원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재고관리 업무를 할 수 있고, 멤버들 간의 권한을 달리 설정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죠! 무엇보다 누구나 사용하기 쉽다는 점에서 박스히어로는 관리자 뿐 아니라 팀원들의 업무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사용으로 실수는 줄이고 정확도를 높이세요!

제품의 입출고 정보만 제대로 입력한다면, 박스히어로가 재고 관련한 모든 거래 내역을 알아서 정리해줍니다. 언제든 입출고 내역을 확인하고 주문 관련 업무를 할 수 있고, 제품 보유 수량의 변화를 빠르게 파악해 수량 부족 등으로 업무에 차질을 빚을 걱정이 없죠.

또한 거래가 일어난 경우, 입출고 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되어요. 오차가 생길 경우가 없고, 혹 입력 실수가 있었다면 쉽게 복구가 가능하죠.  만일의 경우, 누가 어떤 정보를 입력하고 변경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재고 관리 원본 또한 자동으로 저장되어 복구가 가능합니다.

4. 번거로운 엑셀 파일, 박스히어로로 손쉽게 옮기세요!

박스히어로는 한꺼번에 많은 엑셀 포맷의 파일들을 import/export 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주문 및 배송 내역을 한번에 엑셀로 내려받아 박스히어로로 완성할 수 있죠.

5.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해요!

박스히어로는 모바일과 PC 버전을 모두 지원해 사무실에 있든 현장에 있든 손쉬운 재고관리가 가능합니다. 현장에서는 바코드 스캔 기능으로 실시간 재고를 파악하고, 사무실에서는 제품 보유 현황을 바로바로 보면서 재고 조사를 동시에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현장에서 입력된 데이터는 팀원들과 실시간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그때그때 업무 분석이나 보고서를 작성할 때도 다시 한번 더 확인할 필요가 없어지죠.


박스히어로 하나로 끝내는 신속하고 정확한 재고관리, 지금 시작해보세요!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