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재고관리하던 때보다 훨씬 더 일이 수월해졌어요.

엑셀로 재고관리하던 때보다 훨씬 더 일이 수월해졌어요.
[박스히어로 인터뷰 vol.10] 휴다인오늘은 보이차 박사 국내 1호로 유명한 이연희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휴다인’ 에서 차 개발 연구와 재고관리 담당자까지 맡고 있는 김주현 담당자님과의 인터뷰를 소개해 볼게요!

휴다인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보이차 전문점이에요. 차를 마실 수 있는 보이차 전문점 카페면서도 프라이빗 티 컨설팅, 1:1 티 블렌딩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 곳이기도 하죠!😊 이곳에서는 박스히어로 재고관리 플랫폼을 이용해 7~8천 개가 넘는 품목의 재고들을 관리하고 있다고 해요.


박스히어로 고객사 ‘휴다인’ 인터뷰

A. 안녕하세요! 휴다인은 국내 1호 보이차 박사님께서 운영하는 보이차 전문점인데요. 저는 휴다인에서 차 개발 연구와 함께 카페에서 사용하는 재고들을 관리하고 있는 김주현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보이차, 녹차, 홍차, 청차, 다기 등을 다루고 있는 곳이라 재고관리할게 생각보다 많아요. 차 재료나 다기의 사이즈 등이 각각 달라 재고를 관리하고 있는 품목이 어마어마하게 많답니다 😂

엑셀로는 품목마다 사진을 넣어서 관리하는데, 사진이 많아질수록 용량이 커지고 버벅거림이 심해졌거든요. 거기다 잘못 수정했을 때 로그가 남지 않아 재고 누락이 되는 경우가 잦아 불편함이 컸었어요. 문득 7~8천 개 품목 재고들을 엑셀 하나로 관리하기에는 버겁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박스히어로를 사용하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는
강력한 모바일 서비스에요.

Q. 박스히어로를 사용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뭐였나요?

A. 경리 프로그램과 함께 재고관리를 할 수 있는 ERP도 알아봤었는데, 저희는 딱 재고관리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고 있었어요. 인터넷 소상공인 카페에서 글 하나를 봤는데 박스히어로를 추천하는 댓글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가장 결정적으로 박스히어로를 결정한 이유를 꼽으라면 모바일 호환이 가능한 서비스를 찾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 처음 한 달 사용해 보고 아 이거다! 싶어서 바로 대표님께 말씀드리고 결제를 진행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엑셀 가져오기로 빠른 초기세팅이 가능했어요."

A. 아무래도 기존에 엑셀 파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엑셀에 있는 내용들을 가져오기만 하면 돼서 따로 어려운 부분은 없었어요! 무료 체험을 이용했을 때 초반 세팅이 쉬워서 따로 고객센터에 세팅 관련 문의도 거의 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 한 눈에 보이는 참 편리한 주간 리포트 기능!

매주 발송되는 분석 리포트

A. 박스히어로에는 한 주 동안 어떤 재고들이 많이 나가고, 회전율은 어떤지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 기능이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수많은 재고들을 한눈에 파악하는 게 쉽지 않은데 매주 이런 주간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어서 대표님께 보고할 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 부족한 재고는 아침 9시마다 알려줘요!

A. 어떤 음식점이든 카페든 재고가 없으면 결국 판매가 어려워지게 되잖아요? 박스히어로에서는 안전재고를 등록해둘 수 있어서 재고가 부족한 품목들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 들여오는 품목들도 있다 보니 더 잘 활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가장 만족하면서 사용 중인 기능은
"속성 묶어보기"에요.


A. 엑셀과 동일하게 박스히어로 앱 안에서 카테고리를 넣어서 묶어서 보고 있는데, 이렇게 묶어보기를 활용하면 예를 들어 고객이 “20,000원 대의 차 종류는 어떤 게 있을까요?” 문의하면 속성 묶어보기를 통해서 한눈에 고객이 원하는 차 종류를 설명해 드릴 수 있어서 응대가 정말 편리해요.

💡
박스히어로 속성 묶어보기 기능박스히어로에서는 제품 목록 탭에서 속성 내용을 검색해 그에 알맞은 제품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과 앱 사용 비율은 웹 20%, 앱 80% 정도에요.

A. 웹은 전체적인 내역을 확인할 때나 거래처를 검색할 때 사용하거든요. 모바일로는 앱을 보면서 제품 위치를 한눈에 파악하고 입출고를 진행하는데, 매장과 창고가 여러 군데 나누어져 있어도 모바일로 그때그때 내가 있는 위치에서 제품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박스히어로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소화제!

A. 제가 답답했던 부분들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그런 느낌이랄까? 개인적으로는 정말 만족스러워서 만약 주변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있다면 무조건 추천해 주고 싶은 프로그램이에요.

박스히어로는 대표님도 칭찬하실 만큼 만족하고
사용 중인 서비스 앱이에요.

박스히어로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제가 만족한 부분도 있지만, 대표님도 칭찬하신 서비스 앱이랍니다. 사용 전에는 재고관리에 훨씬 많은 시간들을 소모했었는데 지금은 그 시간을 줄이니까 일도 훨씬 수월해졌어요. 휴다인은 차가 일반 음료가 아닌, 가족이나 직장, 친구, 남녀노소 누구나 힐링할 수 있는 건강음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박스히어로가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 같아 정말 만족합니다!



재고관리가 즐거워지는 곳,
1개월 무료 체험 박스히어로와 함께 해보세요.

박스히어로에서는 다양한 품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재고부터 매출 관리까지 제공됩니다.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재고관리 프로그램,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도입하세요!

💡
박스히어로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재고관리는 멈추지 않고 계속됩니다.강력한 모바일 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도 박스히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