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 부족 알림으로 갑작스런 재고 부족 상황에 대비하자!

재고 부족 알림으로 갑작스런 재고 부족 상황에 대비하자!

사업장을 운영해 보신 분이라면 '안전재고'의 필요성을 느끼셨을 거에요!

예상치 못하게 늘어난 수요는 어쩌면 사업 운영에 있어 희소식일지 모르지만, 갑작스러운 발주와 배송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소비자의 불만이 쌓일 수 있어요.

안전재고를 사용하면 품목별 부족 수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안전재고 이하로 재고가 남을 경우 경고 메시지와 함께 위험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고 안전재고를 고려하여 발주 수량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활용하여 재고가 부족한 상황을 놓치지 않고 미리 대비할 수 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박스히어로의 안전재고/재고부족 알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족한 재고 알림 설정하기

박스히어로의 안전재고 기능을 사용하면 부족한 재고에 대한 알람을 받을 수 있어요. 추가기능 메뉴를 클릭한 후 재고 부족 알림 탭을 누르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각 제품에 대한 안전재고는 어떻게 설정해야할까요?

1. 안전재고 설정하기

제품목록 > 제품추가 > 제품 속성 편집 > 안전재고 추가의 과정을 통해 제품의 속성에 안전재고 개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과정은 위의 gif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2. 안전재고 수량 설정/수정하기

재고 부족 알림 탭을 클릭하면 재고부족/재고부족임박/과재고 에 해당하는 제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각 제품마다 안전재고를 수정/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부족한 재고 : 등록한 안전재고의 수와 같거나 적을 때
과재고 : 등록한 안전재고의 수가 3배 이상 많을 때
  • 모바일 어플에서 안전재고 설정하기

자, 이제 안전재고 수량을 설정했다면 재고 부족 알림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3. 재고 부족 알림 설정하기

박스히어로 모바일에서 재고 부족 알림 설정하기

제품에 최소 수량을 설정해 두시면, 매일 아침 9시에 재고량이 부족한 제품들에 대한 알림을 보내드려요!

💡
1. 적정 재고 또는 안전 재고에 맞춰 속성을 설정해보세요.
2. 수량 설정을 선택하고 제품 별로 최소 수량을 설정한 뒤 완료하세요.
3. 제품 별로 부족한 수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어플에서 제품 정보 설정 및 재고부족 알림 설정하기

박스히어로 모바일 어플에서도 간단하게 제품 정보 설정과 재고 부족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4. 아침 9시, 띵동!

메디컬 율제 팀 재고 부족 알림

이렇게 매일 아침 아홉시, 재고가 부족한 제품의 알림이 핸드폰 화면에 나타나게 될거에요!

⚠️
재고부족 알림을 받으시려면, 핸드폰에서 박스히어로 어플의 푸쉬 알람을 켜두셔야 해요!

마찬가지로 부족한 재고/재고 부족 임박/과재고에 대한 제품 정보 리스트를 엑셀을 통해 보관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 엑셀 다운로드 탭을 이용하시면 바로 엑셀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이 됩니다!


박스히어로의 재고 부족 알림 기능을 사용해서 갑작스런 재고 부족상황에 완벽하게 대비해보세요!

박스히어로에는 다음과 같이 재고 부족 알림 기능을 통해 재고 부족 상황을 대비하기에 꼭 맞는 유용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제품추가의 제품 속성 편집 기능에서 '안전재고'를 추가해보세요!
  • 추가기능의 재고 부족 알림 기능을 통해 매일 아침 9시에 재고가 부족한 제품에 대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재고부족/재고부족 임박/과재고에 해당하는 제품 정보 리스트를 엑셀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박스히어로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재고관리는 멈추지 않고 계속됩니다.
강력한 모바일 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도 박스히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