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 관리 앱 비교 1탄: 솔틀리 VS 박스히어로

재고 관리 앱 비교 1탄: 솔틀리 VS 박스히어로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찾고 계시나요? 솔틀리(Sortly)박스히어로(Boxhero)는 쉽고 간편한 재고 관리 솔루션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자주 찾는 대표적인 재고 관리 앱이에요. 재고 관리는 대기업, 중견・중소기업(SMB), 소상공인, 개인 등 모든 규모의 사업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 중 하나예요. 그런 만큼 비즈니스 상황에 꼭 맞는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두 솔루션이 사용자 경험, 가격 정책, 앱 연동, 기타 기능 면에서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면서, 비즈니스에 맞는 최적의 재고 관리 앱을 선택해보세요!

1. 사용자 경험

솔틀리: 대시보드, 제품, 검색, 태그, 리포트 메뉴로 구성된 솔틀리는 심플한 재고 관리 솔루션을 지향해요. 재고를 각각의 폴더에 넣어 정리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복잡한 기능을 최대한 덜어내어 소상공인이나 SMB가 간편하게 재고 관리를 수행할 수 있어요. 또 모바일에서도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제공하죠. 다만, 구매 및 판매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주문과 재고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는 없어요.

Sortly 웹 사이트
출처: Sortly 웹 사이트

박스히어로: 팀 기반으로 재고를 관리하는 박스히어로는 제품목록, 입고, 출고, 조정 등 재고 관리에 꼭 필요한 기능들로 메뉴를 구성하고 있어요. 여기에 구매 및 판매 기능까지 지원해 한 곳에서 주문부터 판매까지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죠. 또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제품별 속성을 이용해 재고 가시성을 높일 수 있고, 초보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PC와 모바일 앱의 UI/UX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재고 관리가 가능해요.

모든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박스히어로

2. 가격 정책

솔틀리: 바코드 생성 등 일부 기능이 제한된 평가판을 14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요. 단, 평가판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신용카드 정보를 제출해야 하고, 솔루션을 사용해 보기에는 무료 체험 기간이 짧은 편이라는 점이 다소 아쉬워요. 무료 체험 후에는 Advanced, Ultra, Enterprise 중 하나의 요금 옵션을 선택해야 해요. 고급 옵션을 선택할수록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나, 구독 비용이 월 $29~59(연간 결제 기준)로 조금 비싼 편이에요.

Sortly 요금 안내 페이지
출처: Sortly 웹 사이트

박스히어로: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써볼 수 있는 평가판을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요. 다양한 기능들을 빠짐 없이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넉넉한 시간적 여유를 제공해요. 신용카드 정보를 제출할 필요 없이 곧바로 무료 체험을 시작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무료 체험 후에는 월 $18(연간 결제 기준)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단일 옵션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어요.

박스히어로 요금 안내 페이지

3. 앱 연동

솔틀리: 슬랙(Slack)과의 연동을 지원해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API도 제공하지만,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연동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요청 속도에도 제한이 있어요.

박스히어로: 외부 앱이나 소프트웨어에서 박스히어로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공개 API를 지원해요. 또한, 자피어(Zapier)와의 연동으로 슬랙(Slack), 메일 등에서 박스히어로 입출고 알림을 받아볼 수 있어요. 박스히어로는 이른 시일 내에 네이버, 사방넷, 쇼피파이, 클로버(Clover), 우커머스(Woocommerce), 스퀘어(Square) 등과의 연동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에요.

박스히어로와 자피어(Zapier)를 통해 연동가능한 앱 서비스들.

3. 기타 기능

솔틀리: 재고 요약, 최근 활동 내역 확인, 최근 업데이트된 제품, 안전 재고 설정 및 알림, 멤버 권한 사용자 정의 등의 기능을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재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능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아요.

Sortly 웹 사이트
출처: Sortly 웹 사이트

박스히어로: 솔틀리가 제공하는 모든 기타 기능을 포함해 재고 분석 기능까지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자가 직접 다양한 재고 분석 수식을 추가하고, 비즈니스에 필요한 리포트로 활용 가능해요.

박스히어로 재고 분석 화면
💡
박스히어로의 재고 분석 수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솔틀리와 박스히어로는 손쉬운 재고 관리를 돕는 솔루션이라는 점에서는 같지만, 이렇듯 자세히 들여다보면 조금씩 특징이 달라요.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우선순위에 부합하는 재고 관리 솔루션을 선택해보세요. 다른 앱과의 연동 기능을 원한다면 솔틀리를,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고 가격 부담이 적은 솔루션을 찾는다면 박스히어로가 더 적합해요.


아래 버튼을 눌러 번거로운 절차 없이 지금 바로 박스히어로의 모든 기능을 체험해보세요. 직접 사용하고 경험해 보면, 여러분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재고 관리 앱을 고르기가 더 쉬워질 거예요!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