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 관리가 누락된 품목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서 편해요!

재고 관리가 누락된 품목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서 편해요!
[박스히어로 인터뷰 vol.08] 주식회사 별쿡
오늘은 연 매출 50억이 넘는 주식회사 별쿡, 또이또이베트남 음식점 대표 신성호님과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주식회사 별쿡은 베트남 전문 퀴진 브랜드인 ‘또이또이베트남’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2017년 서울 이태원 본점을 시작으로 수요미식회 등 다양한 미디어에 소개된 곳이라고 해요! wow 🙂 현재는 강남점 뿐만 아니라 타임스퀘어점, 광주점, 경기점, 대구점, 센텀시티점까지 총 7개 지점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박스히어로 고객사 ‘주식회사 별쿡’

Q. 간단하게 소개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A. 안녕하세요. ‘또이또이베트남’ 이라는 브랜드명을 가진 음식점에서 필요한 식자재를 박스히어로로 관리하고 있는 주식회사 별쿡입니다. 대부분의 자재를 대기업 유통사들을 통해 받고 있지만, 전략적인 코스트 다운하고자 하는 자재나 대기업에서 없는 자재들은 직접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자체적인 관리를 조금 더 유용하게 하기 위해 사무실을 두고 박스히어로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또이또이베트남 인스타그램

Q. 박스히어로 도입 계기는요?

A. 사업을 하면서 처음부터 재고관리가 필요했던 건 아니에요. 사업 규모가 조금씩 커짐에 따라서 직접적인 유통에 끼어든거고, 이 과정에서 재고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된거죠. 다른 브랜드를 추가할 예정이고 가맹 사업까지 시작할 예정이라 더욱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Q. 박스히어로를 사용하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가 뭘까요?

A.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재고 관리 시스템을 필요로 했기 때문에 그에 알맞은 다양한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었는데요. 모바일과 웹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박스히어로가 가장 직관적으로 잘 풀어낸 프로그램이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직관적인만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제품을 등록한다던가, 입고나 출고와 같은 메뉴들을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Q. 만족하는 박스히어로 기능들을 꼽아보자면 어떤게 있을까요?

• 히스토리 기능

박스히어로 히스토리 확인 기능

전체적인 재고관리를 하는데 그 때마다 히스토리에 가서 일주일이면 일주일, 한 달이면 한 달 이렇게 기간 설정을 해두고 히스토리 확인이 가능한 게 참 좋아요. 전체 재고 관리하는 과정에서 뭔가 에러가 생겼을 때 히스토리에 가서 보면 누락된 제품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박스히어로 히스토리 기능
원하는 기간을 설정해두고 입출고 내역을 히스토리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해요!

• 멤버 및 권한 설정

박스히어로 멤버 권한 설정 기능

직원 별로 권한을 줄 수 있다는 점도 좋은 것 같아요. 직원 모두에게 수정 권한을 준 적이 있는데, 재고가 자꾸 수정되고 문제가 생긴 것에 대해 확인이 어렵더라고요. 현재는 각 멤버에 대해서 기능 권한을 체크해서 설정해두었는데요. 권한 체계가 잡혀 있으니 문제되는 부분이 확연하게 줄어든 것 같아 만족합니다.

이외에 입출고 내역을 엑셀로 다운 받아서 가져오고 내보내는 기능도 만족스럽고요. 과거에 입출고 되었던 내역들을 확인해보면서 현재 재고 수량과 비교해볼 수 있는 과거 수량 조회 기능도 타 프로그램과 비교해보았을 때 못봤던 기능이라 신선했어요.



Q. 그 중에서 이건 정말 만족스럽다 하는 기능이 있다면요?

• 거래명세서 기능

박스히어로 거래명세서 기능

A. 저희 회사에서 박스히어로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라고 한다면 바로 거래명세서에요. 거래명세서는 돈을 주고 받을 때 남는게 필요한만큼 증빙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데, 박스히어로에서는 바로 판매 내역에 대한 거래명세서를 인쇄할 수 있거든요. 공식적인 문서로 활용할 수 있어서 가장 좋은 것 같아요.

Q. 웹과 앱 사용 비율이 어떻게 되나요?

A. 저는 거래명세서를 인쇄해야 하기 때문에 웹과 앱 사용 비율이 5:5 정도인데요. 보통 각 지점별로 있는 직원들은 모두 모바일로만 박스히어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신다면요?

A. 박스히어로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앱 하나로 편하게 돈 벌어보겠다 이런 것보다는 체계적으로 잘 만들어서 출발한 것 같은, 진짜 재고관리가 필요로 한 사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구나 라는 점이에요. 완성도가 좋은 프로그램이라 주변에 사업하는 지인들에게 추천해주기도 해요. 앞으로도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될 거라는 점을 기대하고 있고, 지금도 충분히 잘 사용 중인 프로그램입니다!


재고관리가 즐거워지는 곳,
1개월 무료 체험 박스히어로와 함께 해보세요.

박스히어로에서는 다양한 품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재고부터 매출 관리까지 제공됩니다.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재고관리 프로그램,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도입하세요!

💡
박스히어로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재고관리는 멈추지 않고 계속됩니다.
강력한 모바일 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도 박스히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