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 인쇄 기능 개선

라벨 인쇄 기능 개선

안녕하세요.

믿고 쓰는 1등 재고관리 서비스 박스히어로입니다!

라벨 인쇄 기능은 박스히어로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기능들 중 특히 많은 분들께서 애용해 주시는 기능인데요.

이에 더욱 쉽고 유연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몇 가지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라벨 디자인 수정 시, 수정 중인 부분을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바코드나 QR 코드에 어떤 제품 데이터든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라벨 인쇄 기능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능 소개 ① 수정 중인 항목 위치 표시

라벨 편집 시, 수정 중인 항목의 위치가 인쇄 미리보기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0:00
/

기능 소개 ② 내가 원하는 데이터로 바코드/QR 코드 만들기

이전에는 라벨로 인쇄되는 바코드나 QR코드를 생성할 때 제품의 바코드 숫자 정보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이제부터는 제품의 이름, 가격 혹은 제품 속성 등의 제품 정보를 바코드 또는 QR 코드에 담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고관리 시, 한번의 바코드/QR코드 스캔으로  다양한 제품 정보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0:00
/

사용사례 ① 한 종류의 제품, 여러개의 바코드 관리

제품은 하나인데 바코드는 쿠팡용, 쇼피파이용등 전자 상거래 플랫폼 별로 관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먼저 박스히어로의 데이터 관리 > 속성 메뉴에서, "쇼피파이 바코드, 쿠팡 바코드"라는 이름으로 각기 다른 바코드를 생성 하여 제품 속성에 추가해 주세요.

라벨 편집 화면에서 추가 된 바코드를 원클릭으로 지정해 주면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 별로 다른 바코드를 쉽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0:00
/

사용사례 ② 스캔하면 웹 사이트로 이동하는 QR 코드 만들기

원하는 인터넷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을 포함한 QR 코드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라벨 편집 화면에서 QR 코드에 데이터를 입력하는 영역을 찾은 후, 공유하고 싶은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보세요.

0:00
/

이렇게 인쇄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웹 사이트로 간단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정 제품의 인터넷 소개 페이지 링크 주소에 바코드나 제품 속성등을 결합 시켜, QR 코드와 연동 시킬수도 있어요. 재고관리 시, QR 코드 스캔 한번으로 해당 제품의 소개 페이지로 이동하여 제품 소개 문구등을 바로 수정할 수도 있겠죠?

⚠️
웹 사이트 주소가 너무 길어지면 QR 코드 인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사용하시면서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이메일 : support+boxhero@bgpworks.com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