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프린터 추천! 바코드 라벨지의 A to Z

라벨프린터 추천! 바코드 라벨지의 A to Z

혹시 재고관리를 위한 라벨프린터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주목!

재고관리부터 상품 출고까지, 효율적인 재고 추적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라벨프린터! 오늘은 라벨프린터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

라벨프린터를 선택하기 전에는 우선 어떤 라벨지를 사용할 지 골라야 합니다. 재고관리에서 흔히 쓰이는 라벨지 타입은 두개가 있는데요. 바로 감열지와 A4용지입니다

먼저 감열지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열을 사용해 출력하는 용지입니다. 다만 감열 방식에 두 가지 차이가 있어요. 바로 직접 감열(Direct Thermal)열전사(Thermal Transfer)입니다.

직접 감열 방식은 우리가 흔히 결제 후 받는 영수증 출력 방식과 동일합니다. 직접 감열에 사용되는 감열지는 생산 시 화학 처리되어 출력 시 프린트 헤드에서 열처리로 내용물이 출력되는 방식입니다. 직접 감열 방식의 경우 별도의 잉크 없이 감열지만 구매하면 되어 간편해요. 직접 감열 방식은 프린터 리본이 필요하지 않고 오직 열처리로만 출력할 수 있어 용지만 채워주면 빠르고 쉽게 출력할 수 있어 대부분의 사업장에 적합한 출력 방식이죠. 다만, 영수증을 오래 간직하면 내용이 희미해지듯, 지속성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출력물이 오래되면 바래질 수 있어 오랜 시간 보존이 필요한 내용을 출력하려 한다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열전사 감열지유포지와 프린터 리본(먹지)을 사용하여 감열지에 리본을 녹여내는 방식입니다.

특히나 라벨지가 외부 날씨에 노출된 채 부착되어야 한다면 직접 감열 방식보단 코팅된 감열지에 출력하는 열전사 방식으로 출력하면 험난한 외부 환경도 튼튼하게 버텨낼 수 있습니다.

산업용 감열지 라벨프린터 추천

@Zebra

1. 제브라(Zebra) ZD410–50만 원대

제브라의 감열식 프린터로 소형 감열식 프린터임에도 훌륭한 출력 기능을 자랑하는 기기입니다.

@티에스씨(TSC)

2. 티에스씨(TSC) TTP-244 —20만 원대

빠른 출력 속도로 신속한 업무 처리에 효과적인 티에스씨 라벨 프린터기입니다.

열전사(Thermal Transfer) 라벨프린터 추천

@브라더(Brother)

1. 브라더(Brother) PT-9800PCN — 50만 원대

선명한 해상도와 빠른 속도의 열전사 방식 브라더 라벨 출력기입니다.

@빅솔론(Bixolon)

2. 빅솔론(Bixolon) SLP-T400 — 30만 원대

소형 사이즈와 빠른 출력 속도를 자랑하는 빅솔론의 라벨 프린터기입니다.

@엡손(Epson) OK600P

3. 엡손(Epson) OK600P — 20만 원대

슬림한 디자인과 쉬운 조작법으로 활용도가 높은 엡손의 바코드 출력기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오픈 마켓에서 Zebra(제브라), Epson(엡손), TSC 등의 감열지 라벨기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위의 라벨 프린터 기기 순위는 특정 기준 없이 매겨진 순위입니다.

A4 라벨지와 프린터

감열지와는 다르게 A4 라벨지는 기존에 쓰고 있는 일반 프린터로 출력이 충분히 가능하여 활용도가 높은 편이에요. 특히나 A4 프린트 라벨 용지는 브랜드마다 규격이 동일한 제품이 많아 호환되는 코드만 잘 찾으면 브랜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린터 사양에 맞춰 레이저용, 잉크젯용 등 라벨지 특성을 꼼꼼히 확인한 뒤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바코드 라벨 프린트하기

엑셀에서 바코드를 제작하여 출력하신다면 라벨지 규격에 맞춰 디자인 후 출력하면 됩니다. 만약 재고관리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라면 연동하여 출력하거나 라벨지 출력용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현재 박스히어로에서는 바코드 생성은 물론, 직접 바코드를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해 라벨을 프린트할 수 있답니다. 보다 쉽고 빠른 재고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박스히어로를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