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박스히어로 사용자가 뽑은 꿀 기능 best5

실제 박스히어로 사용자가 뽑은 꿀 기능 best5

기업에서 재고관리 플랫폼을 도입하면 최소 1년에서 길게는 5년, 그 이상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만큼 재고관리 플랫폼은 기업에서 재고 관리 시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박스히어로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해당 플랫폼이 PC와 모바일 앱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으시지만, 재고관리에 있어서 보다 편리한 기능들이 더 많습니다. 오늘은 실제 박스히어로 사용자가 뽑은 프로그램 꿀 기능 다섯 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엑셀 연동 기능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기업에서 엑셀 재고관리를 시작하시는데요. 엑셀로 재고관리를 하다가 수많은 재고들을 어떻게 프로그램으로 옮길 수 있을까 하는 고민으로 플랫폼을 선택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엑셀로 재고관리 데이터 가져오기
엑셀 가져오기 기능으로 기존 데이터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히어로에서는 입/출고 조정, 히스토리, 재고 분석할 때 엑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엑셀 파일을 통해 제품을 대량 등록하고 수정까지 가능한데요.

17,000여 개가 넘는 부품을 엑셀로 재고관리하고 있던 박스히어로 고객사 ‘가디언즈항공’에서도 엑셀 연동으로 프로그램을 처음 도입하는 과정에서 초기 세팅에 대한 어려움을 겪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엑셀 파일로 대량 등록하기 전 제품 속성에 대한 설정 후 작업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 엑셀파일 초기 세팅 도움받기]

2. 재고 부족 알림


“엑셀로 재고관리를 했을 때는 정확한 부품 재고 확인이 어려워, 간혹 찾는 부품이 없어 정비가 불가능해 기업 매출 손실로까지 이어진 적이 꽤 있습니다”

박스히어로에서 '가디언즈항공' 고객사 인터뷰를 진행했을 때 담당자님이 하신 말씀입니다. 엑셀에서는 부족한 재고가 있을 때 알려주지 않죠. 하지만 박스히어로에서는 부족한 재고 알림이 가능합니다.

박스히어로 재고 부족 알림 기능
재고 부족 알림 기능으로 부족한 재고를 미리 관리합니다.

박스히어로에서는 ‘안전재고’를 설정해두면 부족한 재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 재고, 현재 재고, 부족한 수량을 제품 별로 확인이 가능하며 과재고 제품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재고가 부족한 경우 매일 아침 9시에 모바일 앱을 통해 푸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디언즈항공 고객사 인터뷰 더 보기]

3. 바코드 등록 및 스캔 기능

바코드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효율성’인데요. 실제 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수천 가지 상품들이 관리될 수 있는 것은 이 바코드 덕분일 것입니다. 만약 기업에서 관리하는 재고량이 많다면 바코드 등록을 해두고 이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히어로 바코드 스캔 기능
바코드 스캔만으로 빠르게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세요.

박스히어로에서는 바코드 스캐너를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제품 추가 시 바코드 생성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생성한 바코드 라벨 디자인과 출력도 가능합니다.

바코드 스캔기능을 활용한 재고관리
'아로새기다'에서 사용 중인 바코드 스캔기능

박스히어로 고객사인 악세사리 쇼핑몰 ‘아로새기다’에서는 라벨지를 인쇄해 품목 별로 보관함, 지퍼백에 넣어 유용하게 입출고 처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작은 악세사리를 취급하는 곳이기에 하나하나 관리하는 게 어려울 수 있는데, 라벨 인쇄로 빠른 품목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엑셀로는 70% 정도의 재고를 관리했었다면 박스히어로를 도입한 현재는 100% 재고관리 중이라고 하셨습니다.

[아로새기다 고객사 인터뷰 더 보기]


4. 기간별 입출고 요약

재고를 관리하는 과정에서 기간별로 내역 조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박스히어로에서는 추가 기능에서 입출고 정보를 요약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최근 7일, 30일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지정한 날짜의 정확한 입출고 요약 정보를 체크할 수 있죠. 요약 결과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박스히어로 기간별 입출고 요약
기간별 입출고 요약 데이터를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확인하세요.

박스히어로의 또 다른 고객사인 (주) 선린에서는 제품 유형이나 원하는 기간을 선택해 입출고 내역을 요약해서 볼 수 있어 정보를 얻는데 걸리는 시간이 줄어든 것에 굉장한 만족감을 나타내셨습니다.

[(주) 선린 고객사 인터뷰 더 보기]

5. 위치 모드

박스히어로에서는 기본 모드 외에 위치 모드 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습니다. 위치를 기반으로 제품이 등록되어 입출고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위치 모드는 창고나 사무실 등 재고를 여러 위치에 두고 관리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드인데요. 위치 모드를 사용 중인 한 박스히어로 고객사에서는 창고나 쇼룸, 사무실 등 위치별로 제품을 관리할 수 있고 이동 기능까지 이용해 더욱 편리하게 느껴져 잘 사용 중이라고 하셨습니다!

단, 같은 제품들끼리 위치가 동일한 상태라면 위치 모드가 아닌, 기본 모드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위치 모드는 매번 재고의 위치를 선택해야 하는 만큼 번거로울 수 있다는 점을 숙지하시고 기업에 알맞은 모드 선택을 추천합니다.

박스히어로 위치모드
위치모드에서는 위치별 제품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