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위치에 있는 재고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셔야 하나요?

여러 위치에 있는 재고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셔야 하나요?

박스히어로의 위치 기능을 이용하여서 어떤 제품이, 몇 개, 어느 곳에 있는지 손쉽게 관리하세요!

위치별 재고관리도 되고, 위치간 이동도 되어 성장하는 회사라면 박스히어로로 재고관리를 해결하고 계십니다.

박스히어로의 위치 (location) 기능이란?

제품별 다양한 위치 설정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면 대부분 한 군데서만 재고를 관리하지 않습니다. 공장, 창고, 매장, 지점 등 여러 위치에 재고를 적재하고 고객한테 출하를 하죠. 그런데 각각의 위치에서만 재고관리를 하면 통합적으로 관리가 안 됩니다. 어느 지점에서는 당장 재고가 없어서 물건을 못 팔고 있는데, 해당 제품이 어디에 얼마큼 있는지 모르면 업무 비효율은 엄청나니까요. 여러 위치에 재고가 있어야 하는 회사는 통합적인 밸런스를 잘 맞추는 게 재고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겁니다.

다수의 위치에서 입출고, 위치간 재고 이동

재고의 위치 이동은 간단하게!

여러 개의 위치에서 입출고가 가능하고, 특별한 이유로 위치간 재고 이동도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장, 창고, 매장 등이 여러개인 회사는 박스히어로의 위치 기능은 필수로 이용하고 계세요. 어느 위치에서 입출고가 되어도 총 재고수량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고, 위치별은 물론 위치간의 이력도 늘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대형 창고의 랙 위치로 이용

대형 창고에 제품을 적재하시는 고객은 랙 별로 구분해서 관리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박스히어로에 있는 위치를 랙 위치로 사용하세요. 랙 위치별로 관리가 되고, 제품을 스캔하면 랙 위치도 바로 알 수 있어서 업무 속도가 엄청 빨라집니다. 새로 입사하는 직원들도 물건 위치를 빨리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적응 기간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이니까요.

위치 기능을 이렇게도 사용해요  

실제 물리적인 위치가 아니라 다르게 이용하시는 창의적인 고객사도 계십니다!

불량품을 별도로 관리하시는 곳에는 ‘불량품’이라는 위치를 생성하여 관리하시기도 하고, 시제품을 별도 ‘시제품’ 위치에서 관리하시다가 판매 개시하게 될 때 제품을 위치 이동시켜 일하시는 곳도 있더라구요. 또한 유통기한이 있는 식품이나 시즌오프 때문에 빨리 팔아야 하는 계절용품은 ‘3개월 이내 판매’라는 위치에서 관리하시는 회사도 있습니다. 이렇게 위치 기능을 회사의 상황에 맞게 활용하여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신답니다.


사업이 확장중이라 재고를 여러 위치에서 관리하셔야 하나요?

일반 재고가 아닌 특별하게 분리하여 관리해야 하는 제품이 있으신가요?

박스히어로의 인기 기능인 '위치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재고관리의 시작, 박스히어로한달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